본문 바로가기
영어/미드 영어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미드

by 트펠 2020.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영어 공부를 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미드들을 소개시켜드려 볼까 합니다. 오늘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고, 다른분들한테는 다르게 적용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릴께요.

 

 

1. Desperate Housewives. - 위기의 주부들 

 

정말로 제 영어 실력향상에 가장 큰 역할은 한 미드였습니다. 일단 미드 내내 대화자체가 많습니다. 미션임파서블 같은 영화를 예를 들어보자면 이 영화는 거의 대화를 듣지 않고도 모든 내용이 이해가 가능합니다. 이와 정반대로 위기의 주부들은 모든 내용이 대화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게다가 그 대화 내용들이 일상생활에서 아주 많이 쓰는 대화내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 가족과 그 가족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니 일상에서 많이 쓰는 대화내용이 주가 될수 밖에 없겠죠? 

또 하나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등장인물이 정말 많이 등장합니다. 보통 한사람 말만 계속 듣다보면, 그 사람이 어렵게 말하든지 빨리 말하든지 어느 순간에는 익숙해져서 그 사람의 말을 이해하기가 쉬워집니다. 하지만, 위기의 주부들에서 다양한 사람이 계속 등장하여, 어떤 한 사람의 발음이나 말투에 익숙해지지 않고 계속 새로운 발음, 억양, 속도를 경험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2. Friends -  전통의 강자 프렌즈

 

워낙 유명하고 영어 공부에 많이 사용되는 미드라서 약간 식상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프렌즈 또한 제 개인적으로는 정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위에 위기의 주부들을 추천하였던 이유와 비슷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나오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들이 나옵니다. 제가 프렌즈를 2등으로 놓은 이유는 프렌즈에서 나오는 영어 표현들이 위기의 주부들에 비해 다소 단순하고 조금은 난이도가 낮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그러니 초보자들에게는 더욱더 적합한 미드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3. Modern Family - 모던 패밀리 

 

저는 일단 좀 재미가 있어야 오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모던패밀리를 3번째로 꼽았습니다. 모던 패밀리 또한 일상생활에서 아주 많이 쓰는 영어 표현들, 그리고 때로는 slang(비속어)까지 다뤄주어 현지 영어와 정말 유사한 영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정말 재미있고 웃깁니다. 

 

사심 가득한 추천 미드들

 

다음은 영어 공부에는 크게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으나 제 인생 미드들을 소개시켜드립니다.

 

Breaking Bad

제 인생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미드입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영어 표현들도 꽤 많이 나오고, 몰입하기 좋아서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다만 다소 내용자체가 폭력적일 수 있으니, 이런 취향이 아니신 분들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Prison Break

시즌1에서 역대급으로 가나했다가, 점점 이상해지긴 했지만, 시즌1의 감동과 인상이 상당히 큰 미드입니다.

 

Kim's Convenience

캐나다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이민 1세대의 삶과 이민 2세대의 삶을 간접경험할 수도 있고요, 내용도 상당히 재미있고 웃깁니다. 영어 공부에도 꽤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제가 생각하는 도움이 되는 미드와 제 인생 미드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