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유용한 영어 표현

Used to 와 be used to의 차이점

by 트펠 2020. 8. 21.
반응형

Used to와 be used to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가지 표현은 비슷하게 생겼지만, 아주 다른 상황에서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선 결론 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Be used to는 뒤에 명사형이 오며, ~하는데 익숙해졌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used to 다음에는 동사가 오며, 과거에 ~하곤 했었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러면 be used to의 예문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be used to 다음에는 명사형이 따라오며, 어떤 상황, 사물, 음식 등에 익숙하다 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I am from Mexico so I am not used to cold weather.

나는 따뜻한 나라인 멕시코 출신이라, 이런 추운 날씨에 익숙하지 않아요.

I am used to staying late, so I can cover for you.

나는 야근하는데 익숙해져 있어요. 그러니까 내가 대신해 주겠습니다.

I am used to getting up early, so I can come at 6 am.

나는 일찍 일어나는데 익숙해요. 그래서 6시에 출근할 수 있습니다.

Are you kids used to walking a lot?

당신이 아이들은 오래 걷는데 익숙한가요? 오래 걸어도 되나요?

You will get used to it.

익숙해 질거에요.

I am not used to eating milk for breakfast.

나는 아침으로 우유를 먹는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used to의 예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sed to 다음에는 동사가 따라오며, 과거에 뭐뭐 하곤 했었다. 그리고 현재에는 그 상태에 있지않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I think we met a couple of years ago, did you use to work with Michael Jordan?

우리 몇년전에 만난적이 있는것 같은데요. 혹시 예전에 마이클 조던씨와 같이 일하지 않았었나요?

We used to use Skype but we are using Microsoft team now.

우리는 예전에는 메신저로 Skype를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MS tea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 used to live in San Francisco before I moved to San Diego.

내가 센디에고로 이사오기 전에 센프란시스코에 살았었습니다.

He used to smoke.

그는 과거에 담배를 폈었다.

I used to work out a lot.

나는 예전에는 운동을 많이 했었다.

 

자 다시 한번 정리드리자면, 어떤것에 익숙하다라고 used to가 쓰일때는 be 동사와 함께 be used to + 명상형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과거에 뭐뭐 하곤 했었다라는 의미로 사용될때는 be 동사 없이 과거형 used to로 쓰여집니다. 

반응형

댓글